본문 바로가기

책 추천/언어

[#8 책 추천] 「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」

반응형
학원 없이 JLPT에 합격하고 싶다면
무조건 추천하는 책 시리즈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 n2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 n3
나는 네이버 카페로 월급 대신 월세 받는다JLPT(일본어능력시험) 한권으로 끝내기(다락원)

안녕하세요!
미국주식에서 살아남기 '미주살'입니다.
제가 여덟 번째로 리뷰할 책은 'JLPT(일본어능력시험) 한 권으로 끝내기(다락원)입니다.

 

들어가며

작년에 JLPT 자격증을 따야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.

저는 N2를 준비했었고 인강을 수강한 적이 있었는데요.

너무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더라고요.

학원을 2달 정도 다녔었지만 더 이상 다닐 수 없는 환경이었다 보니 교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

그 책이 JLPT(일본어능력시험) 한 권으로 끝내기(다락원)이었습니다.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
 

이 책을 구매하면 모의테스트 들어간 책 따로 또 미니북을 따로 줍니다.

출근할 때 미니북으로 공부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.

가끔은 일할 때 월급값 못하고 미니북을 몰래 봤던 기억도 납니다.

 

모의테스트는 다 공부를 했다면 시험 보기 2주 전에 푸시는 걸 추천드려요.

시간 재면서 실전 감각도 익히고 좋습니다.

인터넷에 과거 실제 jlpt 시험지도 돌아다니니 pdf로 다운로드하여서 공부하시면 좋습니다.

전 시험지를 많이 풀어본 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


글을 읽고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 단어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
 

일단 처음엔 연도별로 중요한 단어를 제시합니다.

동사나 명사 상관없이 나열해 놓은 것 같네요.

밑은 메모장이라 저처럼 깜지로 쓰셔도 됩니다.

 

중복되는 단어가 꽤 많이 나오는데 그 말은 그 단어는 굉장히 중요한 단어라는 겁니다.

 

많이 나올수록 시험에 많이 출제되었다는 뜻이니주의 깊게 외워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문법 파트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
 

문법은 총 100개 이상 있습니다.

파생된 문법까지 하면 훨씬 많겠네요.

일본어는 문법이 비슷하게 생겼어도 확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

개인적으론 가장 헷갈리는 파트였습니다.

미니북을 들고 다니면서 시간 날 때마다 봐주시는 게 좋습니다.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 단어 모음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
빼곡한 하게 단어로 채워져 있습니다.

한 권으로 끝내기 시리즈는 난이도와는 상관없이 모두 정말 많은 단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.

 

제가 시험볼 때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.

이 한자들을 정확하게 한 획 한 획 보지 않았다는 겁니다.

 

실제 시험은 비슷한 한자 2개를 놓고 헷갈리게 해놓다 보니

그 한 획이 정말 중요합니다.

많은 양의 단어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자 자체의 의미를 알고

꼼꼼하게 외워주시는 게 중요하겠네요.
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문제 유형 풀이
JLPT(일본어능력시험) 한권으로 끝내기(다락원)

항상 단원이 끝날 때마다 실전 연습하기 파트가 있습니다.

시험 문제 유형을 모의고사 보기 전에 미리 연습해 보는 건데요.

 

전 개인적으로 1 회독했을 때 풀어보는 건 추천드리지 않고

2번, 3번 4 회독 정도 했을 때 풀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.

어차피 정말 노베이스로 책을 보고 이걸 완벽하게 풀어내는 사람은 거의 존재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.

 

꼭 책을 적어도 3번 정도는 보시고 푸시는 걸 추천드릴게요.


마치며

일본어 교본을 많이 사봤지만

jlptf를 노리신다면 정말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.

광고는 아니고 가성비라 추천해 드릴 수밖에 없네요.

학원 다닐 돈의 30분의 1 정도만 투자해도 충분하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.

 

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어의 양이 일단 굉장히 많습니다.

지루하고 답답한 싸움일 수 있지만

시험에 합격한 저로선 만약 이 교본의 단어를 완벽하게 외웠다면

실제시험에서 정말 고득점을 맞을 수 있겠다는 걸 확실히 느꼈습니다.

 

문법 역시 100개 정도 있기 때문에 충분합니다.

예문에 나오는 모르는 예문까지 대비한다면 훨씬 좋겠네요.

 

물론 이 책에도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.

제가 지금까지 본 교본 중에 답안지가 너무 허술합니다.

왜 이게 답인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찾을 수 없습니다.

 

한 권으로 끝낼 수 있다고 표지에 쓰여있지만 선생님이 없으면

확실하게 왜 이 답이 맞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.

실제로 이 책에 나오는 문제를 물어보는 질문이 각종 커뮤니티에 가득했습니다.

 

저 역시 인터넷의 지식in을 이용하거나 챗 gpt를 이용해서 공부를 해야 했고,

일본어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고수분들에게 여쭤봐야 했습니다.

 

공부를 하다 보면 전자기기를 멀리해야 하는데

이 책으로 공부하면 어쩔 수 없이 전자기기가 동반되어야 하다 보니

이런 강제성이 부여되는 점은 많이 아쉬웠네요.

 

 


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
미주살이었습니다.

 

반응형